마법사들이 제국의 어두운 구석에서 저승의 차원문을 열고 있다. 늦기 전에 이 차원문을 닫아라.

 

고대마술

유물이 원하는 건 소유주의 죽음뿐입니다. 가능한 곳에서 생명력을 끌어모을 수 있도록 준비하십시오.

 

갬빗

마술과 마법사를 상대하기 위해 기지를 발휘하십시오.

 

저주받은 자

차원문에서 기어나오는 게 뭘까요? 부패한 자와의 전투를 준비하십시오.

 

동료 : 1

인카운터 카드 : 15

장비 : 15

물자 : 3

 


주민 집회

 

 

포스트포드 마을의 주민들이 마법사들의 재출현에 대해 토론하기 위해 마을 회관으로 모였다.

한 늙은 농부가 나서서 말했다. "내 남은 한쪽 눈으로 확실하게 봤어요. 강력한 회오리가 검게 빛나면서 내 농작물을 다 가겾가 버렸다오."

 

"...우리 목숨도 가져가겠죠!" 뒤쪽에서 누군가가 흥분해서 외친다.

회의는 혼란으로 치닫는다.

 

1) 여행을 시작한다.

 

2) 촌장에게 질문을 한다.

촌장이 사람들을 진정시키려 하지만 효과는 없다. 한 여자가 공포에 질린 채로 창문에 의자를 집어던진다.

 

2-1) 차원문에 관해 묻는다.

촌장이 한숨을 쉰다. "의도치 않게 거짓말하는 걸 수도 있소. 프랭크 영감은 사실 장님이거든요."

 

2-2) 마법사에 관해 묻는다.

"제국에서는 단순한 이야기로 치부하지만, 여기 있는 우리 모두 마법사들이 돌아다니는 걸 알고 있소. 한데 들은 바에 따르면 놈들이 갈수록 위험해진다더군요. 멸망의 징후가 나타나는 게지요."

 

3) 여행을 시작한다.

촌장은 비명을 질러대는 농부를 떨쳐내며 당신 앞을 막아선다. "제국은 온통 북부에 병력을 쏟느라 우릴 도와줄 사람이 없다오. 이렇게 간청합니다. 주변에 있는 수상쩍은 것들을 전부 처리해 주십시오. 답례는 해드릴 테니!"

(축복 카드 1장 획득)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는 모르겠지만, 어떻게든 차원문을 닫아야 한다.

 


허물어가는 여관 - 유황 카드

 

 

외딴 제국 도로변에 검은 가마솥이라는 이름의 허물어가는 여관이 있다.

안을 엿보니 여관 내부의 컴컴한 구석에 마법사들 한 무리가 모여있다.

 

이들은 테이블 한가운데 놓인 빛바랜 구리 잔을 홀린 듯 바라보고 있다.

 

1) 잔을 가져간다.

 

2) 그들 중 아무나 흔들어 깨운다.

가장 가까이 있는 마법사를 마구 흔들었다.

눈이 빨갛게 충혈된 마법사는 보이지 않는 저항을 떨쳐내며 당신을 바라본다. 마법사는 울고 있다. "도와주세요. 죽을 것 같아요..."

 

2-1) 그의 자리를 대신한다.

 

2-2) 잔을 가져간다.

잔은 의뢰로 무거워서 테이블에서 들어 올리려면 힘이 꽤 든다. 그저 들고 있기만 해도 등골이 서늘해진다. 유물을 내려놓고 싶지만, 뭔가가 그러지도 못하도록 막고 있다.

(저주 카드 1장 획득)

 

잔을 주머니에 넣자, 갑자기 마법사 중 한 명이 벌떡 일어나더니 당신을 향해 소리 지른다. 그 소리는 너무나 위험하여 케케묵은 서까래가 덜커덕거릴 정도다.

 

비명이 점점 높아지자 당신은 괴로움에 귀를 막지만, 그 소리는 머릿속과 가슴속에 남아 계속 울린다. 당신은 무릎에 힘이 빠지면서 바닥에 털썩 쓰러진다.

 

당신은 비명이 멈추시를 간절히 빈다.

(최대 생명력 5 감소)

 

(주사위 게임 시작)=목표 18

 

성공

비명은 시작된 만큼이나 갑작스럽게 멎는다. 눈이 컴컴한 어둠에 적응한 뒤 여관을 살펴보니, 마법사들이 있던 곳에는 재만 한가득 남아있다.

(명성을 2 획득)

 

당신은 주변을 둘러보지만 건물은 버려진 것 같다. 원래 이렇게 빈 곳이었나?

 

실패

(실패 할때마다 영구 생명력 5씩 감소, 다시 주사위 굴림)

 


제국 심문관

 

 

당신은 제국군 병사들과 마주쳤다. 대장으로 보이는 자가 당신을 검문하겠다며 멈춰 세운다. "이봐! 이 차원문에 대해 뭘 알고 있지?"

대장은 당신의 얼굴을 꼼꼼히 뜯어본다.

 

그가 졸린 얼굴로 당신의 얘기를 듣는다. "좋아.... 좋아.... 그렇구먼. 고맙네." 풍년이 들기를 바라겠네."


"물론 모르겠지. 보나 마나 평범한 농부겠군." 대장의 눈이 당신의 갑옷으로 향한다. "이런 위험한 걸 들고 뭐 하는 거야? 당장 내놔!"

(명성 15점 필요)

 

1) 거절한다.

요구를 거절하자 대장이 분노한다.

(딜러가 제국군 카드 2장을 꺼낸다.)

(전투 승리 후)

 

멀리서 전령이 헐레벌떡 도망치는 모습이 보인다.

곧 제국에서도 여기서 있었던 사건을 알게 될 것이다.

(딜러가 제국 몬스터 카드를 덱에 더 추가합니다.)

 

당신은 시체를 뒤져 값나가는 게 있는지 찾아본다.

(아이템 카드 1장 획득)

(생명력 카드 1장 획득)

 

2) 장비를 내놓는다.


(명성 30~45점때)

"아니, 웨스트웬드를 구한 영웅이시군요!" 병사들이 매우 감격한 표정을 짓는다.

대장은 당신에게 고개를 숙인 뒤 계속 여정을 떠날 수 있도록 해준다.

 


휘몰아치는 차원문

 

 

거대한 포스트포드 호수 맞은편에서 불길한 붉은빛이 뿜어져 나오고 있다.

 

1) 동굴을 조사한다.

슬쩍 다가가 동굴 안을 들여다보니, 프랭크 영감의 말대로 칠흑같이 새까만 소용돌이를 품은 거대한 차원문이 붉은빛을 바라고 있다.

 

부패에 휩싸인 괴물들이 차원문에서 기어 나온다.

(딜러가 몬스터 카드 1장을 꺼낸다.)

 

가방에 든 저주받은 잔이 마치 차원문의 부름이라도 받은 듯 격렬히 진동한다.

 

1-1) 잔을 차원문에 던진다. (다음 단계로 이동)

차원문이 엄청난 에너지로 뒤틀리더니 폭발하면서 에너지를 방출한다.

(전투 승리 후)

 

1-2) 계속 탐험한다.

 

2) 계속 탐험한다.


작은 어촌 마을 주변의 깊은 숲속에서, 또 다른 차원문이 무시무시한 괴물들을 토해내고 있다.

(딜러가 몬스터 카드 2장을 꺼낸다.)

 

1) 차원문을 닫는다. (다음 단계로 이동)

차원문은 당신이 단검을 던지는 그 순간에도 끊임없이 부패한 괴물들을 풀어놓는다.

차원문이 무너지더니 에테르로 변하며 힘을 분출한다.

(전투 승리 후)

 

2) 계속 탐험한다.

 


당신은 버려진 채 덩굴에 뒤덮인 저택의 울타리를 뛰어넘는다.

지하 저장고 창문에서 붉은 빛이 새어 나온다.

 

1) 차원문을 닫는다. (다음 단계로 이동)

정문은 쉽게 열린다. 한때 아름다웠던 저택은 자연의 힘에 휩쓸려버렸다. 바닥은 나무뿌리로 가득하고, 벽은 이끼로 덮여있다.

 

바닥에 발을 디딜 때마다 삐그덕대는 소리가 난다.

열 걸음 떨어진 곳에 지하 저장고 문이 있다. 당신은 바닥이 무너지지 않기를 빈다.

(주사위 게임 시작)=목표 13

 

승리

당신은 조심스럽게 지하 저장고 문으로 다가간 뒤 지하로 내려간다.

기분 나쁜 소용돌이가 저택 지하를 가득 채우고 있다.

 

가방에 넣어둔 마법사의 원반이 뜨거워진다.

끓어오르는 차원문에서 괴물들이 기어 나온다.

(딜러가 몬스터 카드 3장을 꺼낸다.)

 

소란 중 원반이 바닥에 떨어지자 차원문이 빨아들여 먹어치운다.

차원문이 덜썩거리더니 당신에게 불가사의한 에너지를 내뿜는다.

 

차원문이 눈이 멀 정도의 폭발을 일으키며 완전히 파괴된다.

(전투 승리 후)

 

 

실패

문을 향해 (주사위 숫자) 걸음을 내딛는다. 바닥이 무게를 이기지 못하고 무너져서 바닥으로 떨어진다.

(장비 2개 상실 카드 획득)

(식량 상실 카드 1장 획득)

 

기분 나쁜 소용돌이가 저택 지하를 가득 채우고 있다.

 

가방에 넣어둔 마법사의 원반이 뜨거워진다.

끓어오르는 차원문에서 괴물들이 기어 나온다.

(딜러가 몬스터 카드 3장을 꺼낸다.)

 

소란 중 원반이 바닥에 떨어지자 차원문이 빨아들여 먹어치운다.

차원문이 덜썩거리더니 당신에게 불가사의한 에너지를 내뿜는다.

 

차원문이 눈이 멀 정도의 폭발을 일으키며 완전히 파괴된다.

(전투 승리 후)

 

2) 계속 탐험한다.


붉은빛이 마지막 차원문의 위치를 알려준다. 오래도록 버려진 농장의 다 허물어져 가는 외양간이다.

 

1) 차원문을 닫는다. (다음 단계로 이동)

이 차원문도 다른 차원문들처럼 소용돌이치지만, 부패한 괴물들을 뱉어내지는 않는다.

마법사의 홀이 뭔가를 기대하듯 부르르 떨다가 당신의 손을 벗어나 차원문으로 날아 들어간다.

 

엄청난 진동과 함께 차원문이 닫히고 모든 힘이 사라진다.

외양간이 흔들리는 바람에 빠져나와야 했다. 산꼭대기에서 에너지가 솟아오르더니, 이윽고 하늘을 붉은빛으로 물들인다. 당신은 방금 일이 우연히 일어난 게 맞는지 의심이 든다.

 

(소환 카드 보여줌)

 

2) 계속 탐험한다.

 


부식된 동굴 - 유황 카드

 

 

이상한 빛을 따라가다 촛불로 뒤덮인 동굴에 이르렀다. 종유석이 깜박이는 빛 속에서 짐승의 이빨처럼 보인다.

동굴 깊숙한 곳에 젊은 여인이 밧줄로 묶여 있었다. 마법사가 단검을 그녀의 심장 위로 들어 올린다.

 

마법사를 제지하려는 당신의 고함소리가 동굴에 울려 퍼진다.

마법사는 전혀 놀란 기색 없이 당신을 바라본다. "아, 영웅이 납시었군. 과연 어떻게 나오려나? 어떤 식으로든 희생은 치러야겠는데..."

 

여자의 심장 위에 단검이 들이밀어진 상황이라 별 도리가 없다.

"신들에게 무엇을 바치겠나?" 마법사가 기대감에 입술을 핥는다.

 

1) 당신의 피를 희생한다. (생명력 고통 카드 3장 뽑습니다.)

 

2) 당신의 금화를 희생한다. (금화 고통 카드를 3장 뽑습니다.)

마법사가 당신에게 깊은 땅의 갈라진 틈에 금화를 던지라고 외친다.

(금화 상실 카드 3장 획득)

 

마법사가 신에게 기도를 올린다. 그는 만족한 듯 여자를 풀어주고 단검을 당신에게 건넨다. "이걸로 차원문을 닫을 수도 있을 거다. 그런 일을 굳이 하겠다면 말이지." 말을 마친 그는 순식간에 사라져버린다.

(명성을 2 획득)

(저주 카드 1장 획득)

 

단검의 온기는 꺼림직하지만, 당신은 이걸 내려놓을 마음이 들지 않는다.

여인이 감사를 표하며 고개를 숙인다.

 

2-1) 떠난다.

 

2-2) 차원문을 닫는 방법에 관해 묻는다.

"마법의 문은 지난번 둥지 이후 모든 곳으로 이어지게 되었어요." 여자가 어린 소녀처럼 치마를 잡고 흔들며 웃는다. "그 단검으로 닫을 수 있을 거에요. 강력하고 위험한 물건이랍니다."

 

2-3) 단검에 관해 묻는다.

"저주받은 물건이에요." 여자의 갈색 눈동자는 어두운 동굴 속에서도 유난히 검다. "...하지만 아름답고 진귀한 것이죠."

 

3) 당신의 영광을 희생한다. (명성을 20점 상실합니다.)

 


도적들

 

 

숲에 임시로 만든 텐트가 세워져 있다. 텐트에서는 거나하게 취해 떠드는 목소리와 음모를 꾸미는 듯한 목소리가 섞여 들려온다.

 

탁! 당신이 나뭇가지를 밟자 떠들썩하던 텐트가 일순간 잠잠해진다.

(카드 게임 시작)

 

성공

인상이 험악한 사람들이 위협적인 모습을 한 채 텐트를 빠져나온다. 뒤에는 해골들이 한 무리 뒤따른다.

"여기서 뭘 염탐하는 거냐? 우리 해골 친구들을 죽이려는 건가?"

(딜러가 몬스터 카드 2장을 꺼낸다.)

 

다른 도적이 미친 듯이 무기를 휘두른다. "안 돼! 녀석들을 그냥 내버려 둬. 해골이라고 해서 나쁜 짓을 하지 않았다는 건 아니지만 말이야!"

(전투 승리 후)

 

마법사 하나가 텐트 밖으로 머리를 내밀더니 시체를 발견한다. "이봐, 우린 바쁜 사람들이야. 자, 받아."

마법사가 자루 하나를 당신에게 던진다.

 

(랜덤 카드 2장 획득)

 

"쫓아오지마." 마법사가 팔을 휘두르자 그와 잡동사니, 텐트가 사라져버린다.

(명성을 4 획득)

 

실패

거대한 오우거가 텐트에서 나온다.

(전투 승리 후)

 

마법사 하나가 텐트 밖으로 머리를 내밀더니 시체를 발견한다. "이봐, 우린 바쁜 사람들이야. 자, 받아."

마법사가 자루 하나를 당신에게 던진다.

 

(랜덤 카드 2장 획득)

 

"쫓아오지마." 마법사가 팔을 휘두르자 그와 잡동사니, 텐트가 사라져버린다.

(명성을 4 획득)

 

대실패

마법사 몇 명이 화가 나서 텐트를 빠져나오고, 거대한 오우거가 그들을 뒤따른다.

(딜러가 마법사 카드를 1장 꺼낸다.)

(딜러가 오우거 카드를 1장 꺼낸다.)

오우거가 마법사의 발치에 침을 뱉는다. "거래일에 이게 무슨 헛짓거리냐? 쓸모없는 사기꾼놈들아, 떠돌이들이 못들어오게 숲에 마법을 걸어놓은 거 아니였어?"

 

마법사 하나가 어깨를 으쓱한다. "저 자식, 그래도 건강하고 피도 많아 보이니 시장에 가져갈 게 많겠어."

(전투 승리 후)

 

수상쩍은 무리의 나머지가 충격받은 얼굴로 텐트를 빠져나온다. "대장이 죽었다! 마법사도 당했어."

(명성을 4 획득)

 

그 즉시 모두가 텐트 안으로 달려 들어가더니 챙길 수 있는 만큼 최대한 챙긴다. 고함소리와 걷어차는 소리가 들린다.

당신은 살짝 섞여 들어가 물건을 몇 개 슬쩍하고 나온다.

(랜덤 카드 2장 획득)

 


묘지 - 유황 카드

 

 

밤이 깊어지자 묘지에서 뭔가 파내는 소리가 들린다. 한 무리의 마법사들이 삽을 들어 바닥을 파고 있다. 그들은 규칙적으로 금속 부딪히는 소리를 내며 따을 파간다.

 

그렇게 파내던 그들은 작은 원반을 발굴한다. 달빛이 비치자, 당신도 그 표면에 새겨진 패턴을 알아볼 수 있을 것만 같다.

(딜러가 몬스터 카드 2장을 꺼낸다.)

 

1) 계속 구경한다.

당신은 뒤틀린 떡갈나무 뒤에 숨어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살펴본다.

(주사위 게임 시작)=목표 15

 

성공

그때 한 견습생이 파이와 치즈를 잔뜩 들고 나타난다.

마법사들은 무덤에서 간식을 즐기며 편히 휴식을 취한다.

 

당신은 지금 상황에서 가능한 행동을 생각해본다.

 

1-1) 계속 구경한다.

당신은 뒤틀린 떡갈나무 뒤에 숨어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살펴본다.

(주사위 게임 시작)=목표 15

 

성공

어린 소녀가 폴짝폴짝 뛰며 묘지로 들어온다. 마법사들은 묘비뒤에 숨어 얼어붙은 듯 꼼짝도 하지 않는다.

이들은 어린 소녀가 한 무덤 앞에서 기도하는 사이 서로 시선을 교환한다.

 

1. 계속 구경한다.

 

2. 몰래 다가간다.

(정확성 게임 시작)

 

성공

 

실패

기도하던 어린 소녀는 묘비 뒤에 있는 당신을 보고 깜짝 놀라 비명을 지른다.

마법사들이 당신에게 주문을 펼친다.

(생명력 감소 카드 1장 획득)

(전투 승리 후)

 

전투가 끝난 뒤, 당신은 땅에 반쯤 묻힌 금속 원반을 발견한다.

당신은 무릎을 꿇고 원반을 파내기 시작한다.

(명성을 4 획득)

(저주 카드 1장 획득)

 

묘지를 조금 더 탐사한다 선택

(휠 게임 시작)

(생명력 상승 카드 선택)

당신은 우연히 반들거리는 산딸기를 발견한다. 달콤한 냄새를 이길 수 없어 즉시 한 주먹을 삼킨다.

당신은 여행을 계속한다.

 

실패

 

1-2) 몰래 다가간다.

 

실패

오우거가 몽둥이를 대롱대롱 매달고 언덕을 넘어온다. 그가 무시무시한 미소를 지으며 마법사들에게 인사한다. 그들이 뭔가 거래를 하는 모양이다.

(딜러가 오우거 카드 1장을 꺼낸다.)

 

당신은 지금 상황에서 가능한 행동을 생각해본다.

 

1) 계속 구경한다.

 

2) 몰래 다가간다.

(정확성 게임 시작)

 

성공

당신은 부서진 묘비를 머리 위로 높게 들어 도굴꾼들에게 던진다.

당신은 마법사들이 미처 대응하기도 전에 몇 명을 해치웠다.

(몬스터 카드 1장 제거)

(전투 승리 후)

 

실패

 


폭풍우 치는 해안 - 유황 카드

 

 

어느 폭풍우 치는 밤, 해변을 걷던 도중

머리 위로 갈매기 한 마리가 울면서 날아가는 게 보인다.

 

부서지는 파도와 천둥소리 속에서, 집회에 참석한 마법사들이 뭔가 불길한 주문을 외고 있다.

마법사가 지팡이를 머리 위로 들어 올리자, 먹구름이 몰려든다. 엄청난 소리와 함께 번개가 지팡이에 떨어진다.

마법사가 생명을 잃고 쓰러진다.

 

다른 마법사가 일어나 홀을 높이 치켜드는 동안, 연호하는 소리가 점점 열기를 더해간다.

당신이 다가가자 마법사들이 자리를 마련해준다.

 

"아." 홀을 치켜든 마법사가 인사를 건넨다. "홀의 빛을 쫓는 믿음을 가진 분이..."

그때 갑자기 홀에 번개가 내려치고, 그는 미처 말을 마치지 못한채 죽는다.

(저주 카드 1장 획득)

 

다른 마법사가 홀을 들지만, 하늘을 향해 들어 올리는 대신 그 차가운 금속을 당신의 손에 쥐여준다.

모인 사람들은 뭔가를 기대하듯 당신을 바라본다.

 

1) 홀을 밤하늘 높이 들어 올린다.

당신은 눈을 꼭 감고 홀을 머리 위로 들어 올린다.

번개가 홀을 때리자 눈앞이 새하얘진다. 에너지가 팔을 따라 흐르고, 뱃속은 불이 붙은 것 같다.

(생명력 감소 카드 3장 획득)

그리고 끝났다. 빛이 사라지고, 남은 마법사들이 해변 여기저기 흩어져 있다.

 

처음에는 죽은 것 같았지만, 그중 하나가 해변으로 밀려 올라와 힘없이 팔을 들어 올린다.

(명성을 8획득)

 

마법사가 쌕쌕거리며 마지막 말을 내뱉는다. "던지지 마시오..." 그가 기침하며 호흡을 고른다. "홀을 차원문 안으로 던지지 마시오... 무슨 일이 있어도..."

 

1) 여행을 계속한다.

 

2) 주변을 좀 더 둘러본다.

당신은 뭔가 쓸 만한 게 없나 하며 해변을 찾아본다.

(카드 게임 시작)

 

성공

당신은 등대에 올라 주변 풍경을 감상한다.

(인카운터 카드 모두 보기)

 

실패

 

2) 달아난다.

분노한 마법사들이 당신을 향해 주문을 내던진다.

(주사위 게임 시작)=목표 18

 

성공

 

실패

(생명력 감소 카드 3장 획득)

마법의 불덩어리가 피처럼 붉은색을 띠고 당신의 등을 덮친다.

당신은 고통에 몸을 움츠리면서도 계속 달린다.

 

모든 마법사가 포기할 때까지 당신은 달리고 또 달린다.

(명성을 2 획득)


소환

 

 

당신은 불길한 빛줄기를 따라 동네가 내려다보이는 언덕으로 올라간다.

마법사, 네크로맨서, 마녀들이 또 다른 차원문을 둘러싸고 있다.

 

이번 차원문은 다른 차원문보다 훨씬 크며, 차원문 속 회오리의 가장자리에 불꽃이 춤추고 있다.

(딜러가 몬스터 카드 3장을 꺼낸다.)

 

공중에 뜬 마법사들이 주문을 왼다. 차원문의 불협화음이 윙윙 거리는 소리와 함께 폭풍을 일으키며 커지고, 시간이 지나자 깊고 강력한 심장 고동소리만이 남는다.

 

이들이 알아들을 수 없는 주문을 외자, 불꽃이 휘몰아치는 회오리에서 노쇠한 파링 튀어나온다.

로브를 머리까지 뒤집어쓴 한 인영이 불꽃 이는 차원문에서 나와 모여든 마법사들 앞에 선다.

 

오랫동안 쓰지 않은 듯 거친 목소리가 새어 나온다. "테이블의 내 자리를 되찾으러 왔다. 새로운 시대가 도래하리라."

마법사와 네크로맨서들은 경외감에 무릎을 꿇고 절을 한다.

 

그가 다시 말을 꺼내자, 모인 이들은 독실한 신자처럼 침묵에 빠져든다. "내 힘의 원천을 돌려주면 상을 주마."

그가 지팡이에 몸을 기대며 한쪽 팔을 휘두르자, 바로 앞에 금과 장신구가 잔뜩 나타난다.

 

인영은 자신의 부하들에게 고개를 끄덕이고는 타오르는 불꽃 속으로 사라진다.

마침내 마법사들이 다른 이의 존재를 눈치챘다.

(전투 승리 후)

 

시체들을 뒤지며 값나가는 물건을 찾는 와중에도 한가지 질문이 머릿속을 떠나지 않는다. 오늘 당신은 이곳에서 누구를, 혹은 무엇을 풀어놓은 걸까?


골드 토큰

차원문을 닫아 다음을 받았다.

1. 검은 가마솥 - 샤드 토큰

2. 신들의 와인 - 샤드 토큰

3. 철의 시련 - 토큰

 

아이템 카드

1. 신비로운 칼날

2. 유성 낙하

3. 보호자의 직물 - 토큰

 


저주를 추가하는 저주 때문에 짜증이 좀 납니다. 그래서 저주 제거하는 인카운터 카드를 좀 사용했습니다.

 

1. 악마 아레

2. 치유사

3. 꼬마 악마씨

4. 교활한 남자

이렇게 하고 잊혀진 꿈 통해서 악마 아레 한번 더 반복하면 좋습니다.

 

교활한 남자는 인카운터 다 뒤집으면 음식 10개주는 축복 주고 저주 제거인데 별로다 싶으시면 빼세요.

 

아니면 통행료가 좀 비싸서 그렇지 땅속 마을 들어가면 저주 한방에 다 제거 해줍니다.

 

그 외엔 전투는 쉽고 운빨 조금 작용합니다.

'hand of fate 2 > 시나리오 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 태양  (0) 2019.10.08
19. 달  (0) 2019.10.03
17. 탑  (0) 2019.09.15
16. 악마  (0) 2019.09.15
15. 절제  (0) 2019.09.1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