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국 역사상 최악의 기근이 닥쳤다. 알 수 없는 힘이 죽은 자를 일으켜 땅을 돌아다니게 하는 상황이다.
식량부족
기아로 식량이 부족합니다. 굶주림을 피하십시오.
언데드
언데드의 근원을 파괴하십시오.
동료 : 1
인카운터 : 10
장비 : 10
물자 : 3
절망의 시기
여관 주인이 당신의 식탁에 와서 당신과 함께한다. "정보가 있네. 리퍼는 개릭 드로우킨이라는 하플링에게 돈을 받았다 하네. 듣자 하니 수레 하나를 가득 채운 금화를 받았다더군. 그는 계약을 맺고 도시를 떠났다고 하네."
1) 개릭에 관해 묻는다.
"용병일세. 제국군이 하플링 왕국을 쓸어버릴 때까지 몇 년간 제국군에 고용되어 있었지. 그때부터 가장 돈을 많이 주는 자를 위해 일하고 있네."
제국 병사의 무리가 들어오자 여관 주인이 말을 멈춘다. 그는 병사들이 탁자 앞에 앉아 마실 것을 주문하자 긴장을 푼다.
2) 어디에서 개릭을 찾을 수 있는지 묻는다.
"브리지모어 마을로 가는 길목에서 마지막으로 목격됐다고 하네. 외곽 지역의 농촌 마을이야. 기근이 계속되면서, 온 지역이 들고 일어날 기세라네."
"충고 하나 하자면," 여관 주인이 말한다. "이 도시를 떠나게. 죽음과 영광으로 가득 찬 이런 삶 따윈 잊어버리고. 자네의 적이 자네에게 닿기 전에 될 수 있는 한 멀리 떨어진 곳을 찾아 평온히 살게. 그들이 자네가 살아있다는 것을 알면 또 어떤 재앙이 닥칠지 누가 알겠는가?"
3) 브리지모어 마을을 향해 떠난다.
오우거 토마스
길을 가는 도중 당신에게 한 무리의 농부들이 조심스레 접근한다. "안녕하신가, 친구여." 농부 중 한 명이 운을 뗀다. "혹시 보급이 필요하지 않은가?"
무리는 사악한 오우거가 멀지 않은 곳의 굴에 식량을 잔뜩 쌓아놨다고 설명한다. 이들은 이 괴물과 싸워 가족을 위해 식량을 되 찾아오려 한다.
"우리와 함께 가서 식량을 나눠 가지는 것은 어떤가?"
1) 받아들인다.
당신은 즉시 오우거의 굴로 향한다. 길을 가는 도중 그들은 어떤 짐슴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는지 설명한다.
"빵집의 카시우스가 그놈이 지난달에 자기 가게에 쳐들어와서 먹을 것을 찾아다녔다고 했다네. 그놈이 오븐을 뒤지다가 온 가게에 불을 질렀다고 하지 뭔가."
(딜러가 농부 카드를 1장 꺼낸다.)
1-1) 남은 여행 동안 농부들의 말을 무시한다.
"괴물의 굴은 바로 저길세." 얼마 후 농부 중 한 명이 말한다. "아 그래? 괴물이 낮은 목소리로 물으며 당신의 시야에 들어온다.
오우거가 멈춰 서서 당신을 살펴보는 동안, 놀라서 말문이 막힌 농부들은 황급히 물러선다.
"내 이름은 토마스다. 여기는 내 구역이지. 무슨 일로 왔나?"
1-1-1) 훔쳐간 식량을 내놓으라고 한다.
"나는 이 인간들에게 훔쳐간 것이 없다. 내가 가진 음식은 내가 이 숲에서 내 손으로 얻은 것이다. 네가 절박하다고 해서 내가 정당히 얻은 것을 빼앗아 갈 수 있는 건 아니다."
간신히 말문이 열린 농부들은 토마스에게 온갖 비난의 말을 던진다. 토마스는 그에 대해 단지 고개를 저을 뿐이다.
"하고 싶은 대로 해라, 전사. 하지만 나는 내 집을 지킬 거라는 것만 알아둬라."
그는 과감히 무기를 든다. "내가 내 동족보다 조금은 더 이성적일지도 모르지만, 행동이 없는 생각은 결국 무의미하겠지."
1-1-1-1) 오우거와 싸운다.
1-1-1-2) 싸우기를 거절한다.
"뭐?!" 농부들은 못 믿겠다는 듯이 외친다. "자네 이 거대한 괴물을 편들 생각인가?"
분노와 불만에도 불구하고, 농부들은 할 수 있는 것이 얼마 없어 포기하고 집으로 돌아간다.
"이성적인 인간이군!" 토마스는 당신을 향해 말한다. "너는 참으로 드문 짐승이다." 그는 자신 뒤에 있는 폭포를 가리킨다. "내 집은 폭포 뒤에 있다. 나와 게임 한 판 하지 않겠나? 너와 같은 지능을 가진 방문객은 많지 않다."
"네 상대로 내기에 걸만한 마법 장신구가 있다. 그냥 재미로 말이야."
1-1-1-1-1) 받아들인다.
당신은 오우거의 뒤를 따라 그의 굴로 들어가 돌로 만든 탁자 반대편에 앉았다. "오늘은 뭐가 끌리는가? 카드? 주사위?"
1) 카드놀이를 한다.
(카드 게임 시작)
성공
실패
토마스에게 재주와 운이 둘 다 따른다.
"진 것은 신경 쓰지 말아라" 그가 말한다. "한눈에 봐도 네가 처음 해보는 것 같으니까."
"한판 더 어떤가?"
2) 주사위 놀이를 한다.
(주사위 게임 시작)=목표 14
성공
실패
"오늘은 운이 별로 없는가 보다, 친구. 너에게 맞는 게임을 우리가 아직 찾지 못한 것 같다."
"한판 더 어떤가?"
3) 손재주를 시험하는 게임을 한다.
대성공
★
"꽤 하는군."
"다음 번엔 내가 더 잘할 거다!" 토마스는 자신을 꾸짖는다.
그는 탁자 뒤로 손을 뻗어 물건 하나를 집어 든다. "이게 너에게 쓸모가 있겠나?"
(아이템 카드 1장 획득)
(토큰 획득)
성공
★ 반복
오우거는 일어서며 말한다. "와줘서 고맙다 인간. 오늘 오후의 오락은 재미있었다. 하지만 이제 다른 일을 해야 한다."
당신은 오우거에게 작별인사를 하고 숲속으로 되돌아간다.
실패
1-1-1-1-2) 거절한다.
1-1-2) 즉시 괴물을 공격한다.
1-2) 이야기를 더 듣는다.
2) 거절한다.
굶주린 농민들
당신은 굶주리고 무장한 마을 사람들에게 둘러싸인다. 몇 명이 당신을 상대하러 앞으로 밀고 나오지만, 더 많은 이들이 다치지 않으려 뒤로 물러선다.
"우리는 먹을 게 필요하다!"
★ 반복
(당신이 기부한 음식 하나마다 1명의 성난 마을 사람을 먹일 수 있다.)
1) 먹을 것이 없다고 답한다.
(플레이어가 음식이 없을 경우)
당신은 주머니를 뒤집어 먹을 것이 없음을 밝힌다. 사람들은 천천히 흩어진다.
(플레이어가 음식이 있는 경우)
"거짓말이다!" 한 여자가 군중 뒤에서 외친다.
1-1) 사람들과 싸워서 지나간다.
남은 농민들은 얻어맞고 탈진 한 채 물러간다.
"빵 몇 조각으로 이 사람들의 목숨을 구할 수도 있었습니다."
당신은 5구의 시체를 까마귀 먹이로 내버려 둔 채 여행을 계속한다.
(농민을 죽인 탓에 금화 토큰을 얻는 데 실패했습니다.)
1-2) 뚫고 나가려 한다.
군중은 당신의 옷과 가방을 잡아 뜯으려 하며 앞으로 나아온다.
(체력 상실 카드 2장 획득)
(동료를 3턴 동안 사용하지 못한다.)
당신은 도망간다. 다른 이들을 다치게 하지 않고 자신을 지킬 수 있었다.
당신은 어디선가 어떻게든 그들이 먹을 것을 찾기를 바란다.
2) 식량을 1개 준다.
3) 2 음식을 건넨다.
4) 3 음식을 건넨다.
5) 5 음식을 건넨다.
당신은 먹을 것을 건넨다. 마을 사람 몇 명이 집을 수 있는 대로 집고 도망간다.
6) 8 음식을 건넨다.
가장 공격적이고 간절한 마을 사람들을 상대하고 나니, 남은 군중은 마지못해 당신을 떠나도록 허락한다.
(음식 8 상실)
"제발, 내 아이들이 굶어 죽어가고 있네!"
★ 반복
달밤의 여정
달이 밝은 밤이 불안한 고요함으로 가득해 당신에게 야영하지 않고 여정을 계속하도록 재촉한다.
1) 계속 여행한다. (다음 단계로 이동)
여행하는 내내 한 손에 무기를 들고 있었지만, 위협이 될만한 것은 나타나지 않는다.
2) 야영지를 세운다.
머리 한 편에 맴도는 끔찍한 위협을 무시하며, 당신은 별빛 아래에서 야영지를 세운다. 잠들지 못했지만 별다른 사건은 일어나지 않은 밤을 보낸다.
송장 마차
어느 날 밤, 당신은 녹슨 마차 바퀴가 근처 샛길에서 지나가는 소리에 잠에서 깬다.
당신은 무슨 일인지 확인하러 조심스레 슬그머니 다가간다.
해골의 무리가 시체가 가득한 마차를 천천히 숲속으로 끌고 가고 있다.
그들은 당신의 존재를 깨닫지 못한 채 계속해서 이동한다.
(딜러가 해골 카드 1장을 꺼낸다.)
1) 공격한다.
그들은 하나가 되었다.
(전투 승리 후)
당신은 자신의 노력이 영혼들에게 안식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 조금 전 당신이 부숴버린 해골들과 같은 운명이 아닌.
(명성을 2 획득)
2) 따라간다.
으스스한 무리를 몇 시간이나 추격한 끝에, 당신은 사람이 사는 곳에서 멀리 떨어진 언덕에 도달한다.
언덕 정상에는 섬뜩한 룬문자로 표시된 돌이 원형을 그리고 놓여있다. 해골들은 마차를 중앙으로 끌고 간다.
갑자기 번쩍이는 눈부신 불빛이 당신의 눈길을 돌리게 했다.
시력이 돌아오자 버려진 마차 외에 원 안에 남아잇는 것은 없다.
3) 무시한다.
불쌍한 아이들
당신은 어느 날 밤 부스럭거리는 소리에 눈을 뜬다.
(플레이어가 식량이 없을 때)
"여긴 아무것도 없어!" 당신은 작은 목소리가 외치는 것을 듣는다.
당신은 한 무리의 아이들이 당신의 가방을 뒤지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란다.
"분명히 뭔가 먹을 게 있을 거야." 한 아이가 간절함이 묻어나오는 목소리로 답한다.
당신이 일어나 맞서려 하자 아이들은 빈손으로 어둠 속으로 도망친다.
(플레이어가 식량이 있을 때)
당신의 물건을 훔치려는 도둑의 손이 보여 깜짝 놀란다!
당신은 가장 가까이 있는 도둑에게 달려든다.
(음식 2 상실)
(휠 게임 시작)
성공
당신의 물건을 손에 쥐고 있는 도둑의 손을 잡아채 재빨리 도로 빼앗았다.(음식 2개 선택한 경우)
실패
당신은 가해자를 손쉽게 들어 올린다. 일반적인 도적이 아니다. 당신은 지저분하고 병약해 보이는 아이와 얼굴을 마주한다. "제발요." 아이가 말을 더듬는다. "집에는 먹을 게 없어요. 살려면 뭐라도 먹어야 한다고요!"
1) 먹을 것을 건넨다.
아이를 불쌍히 여긴 당신은 식량을 조금 내어준다. "복 받으실 거에요, 마음씨 착한 용병님." 아이는 이렇게 외치고는 받은 선물을 가지고 즐겁게 뛰어간다.
(음식 1 상실)
(명성 2 획득)
(축복 카드 1장 획득)
2) 아무것도 주지 않는다.
네크로멘서의 은신처
하늘은 비정상적으로 어둡다. 당신은 폐허가 된 묘지로 다가간다.
부서져 가는 묘비들 사이로 망토를 두른 형체가 서 있다. 소리 없이 다가갔음에도 불구하고, 형체는 접근하고 있는 당신을 돌아본다.
(딜러가 네크로멘서 카드 1장을 꺼낸다.)
"이곳에 산 자를 위한 자리는 없다." 숨결이 몸에서 겨우 빠져나가는 듯한 목소리로 그녀는 거칠게 말한다.
"하지만 너는 하수인을 하나 더 늘리는데 좋은 재료가 될 것 같군."
그녀가 지팡이를 치켜들자 언데드가 땅에서 솟아오른다.
(언데드 카드 1장 추가)
(전투 승리 후)
지하 묘지의 내용물을 조사하자 네크로맨서의 연기 나는 유해만이 남아있다.
그곳에서 당신은 황제의 인장으로 서명되어있는 편지들을 발견한다. 편지 모두가 당신의 죽음을 요구하고 있다.
당신은 대체 무엇을 했길래 황제의 분노를 샀단 말인가? 그에 답이라도 하듯이, 은둔자의 반지에서 흘러나온 목소리가 당신의 귀에 울린다.
"자네가 한 일 때문이 아닌, 할 일 때문일세. 강력한 힘이 자네를 짓누르고 있네. 자네가 하는 모든 행동이 자네를 이 게임의 끝으로 인도하지. 이제 자네는 친구가 얼마 남지 않았네."
(실버 토큰 획득)
네크로맨서를 죽여 다음을 받았다.
1. 불쌍한 아이들
2. 오우거 토마스
3. 의문의 상자(샤드 토큰)
아이템 카드
1. 투네르의 발톱
2. 가시껍질
3. 방어의 반지
(골드 토큰 획득)
일체의 불필요한 마을 주민의 희생을 예방하여 다음을 받았다.
1. 콜비요른의 함정 - 아이템 카드
(토큰 획득)
오우거 토마스에게 승리하여 다음을 얻었다.
1. 검투사의 안면갑 - 아이템 카드
시작전 음식과 관련된 아이템과 인카운터 카드로 준비하고 시작하면 어렵지 않습니다.
'hand of fate 2 > 시나리오 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17. 탑 (0) | 2019.09.15 |
---|---|
16. 악마 (0) | 2019.09.15 |
14. 죽음 (0) | 2019.09.15 |
13. 매달린 남자 (0) | 2019.09.15 |
12. 정의 (0) | 2019.09.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