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년설이 쌓인 지독히 어지럽고 위험한 숲에 강력한 마법사가 숨어있다고 한다.
지도 밝히기
길을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디로 가야 할지 아는 것도 중요합니다. 지도 공개로 위험을 피하십시오.
탐험가
기나긴 여로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굶지 않도록 충분한 식량을 준비하십시오.
제국
제국군과의 전투를 준비하십시오.
악마의 숲
황무지를 탐험하던 당신은 갑자기 이상한 주문이 걸린 겨울 숲의 끝자락에 다다른다.
지금 있는 곳은 따뜻한 여름 오후지만, 열 걸음만 더 걸어가면 서리가 내린 회색 삼나무들과 두꺼운 눈이 뒤덮인 땅으로 들어가게 된다.
"참혹하군." 당신은 놀라서 (동료)를 바라보지만 말을 한 사람은 그녀가 아니다.
인상적인 깃털장식 투구를 쓴 제국군의 장군이 다가온다. 그 뒤로 상당한 규모의 제국군 병사들이 도열한다. "참혹하지 않나? 고집불통 마법사가 남긴 더러운 얼룩이 땅을 물들이고 있어."
(동료가 에스트렐라일 경우)
처음부터 장군은 당신의 동료를 알아본다. "피오레 대장! 이 용병과 여기는 무슨 일로 온 거지?"
에스트렐라는 과묵한 태도를 유지한다. "공무는 아닙니다. 월럼 장군님."
그는 인정의 표시로 끄덕인다. "어찌되었건 이 얼어붙은 쓰레기장은 공무가 아닌 일을 하기에 너무 위험하다고 조언을 해두지. 발아래 땅이 변하고 눈보라가 그대의 피부를 찢어놓을 거야."
★
그의 손짓에 병력이 조를 나누어 황무지로 향한다. 장군은 마지막 조를 따르기 전 당신에게 몸을 돌려 깊게 고개를 숙인다. "두려워 말게, 시민이여. 이 마법사는 제국이 보낸 심판의 칼을 맞이 하게 될 것이니."
1) 은둔자의 숲에 들어간다.
당신은 에스트렐라가 권총을 쥔 손에 힘을 뺀 것을 알아차린다. "나는 보통은 그런 강력한 마법을 가볍게 여기지 않아." 그녀가 겨울 숲을 가리킨다. "하지만 이 은둔자는 정당하게 경고를 받고 정당하게 싸워야 한다고 생각해."
2) 에스트렐라에게 은둔자에 관해 묻는다.
에스트렐라가 투덜댄다. "마법을 쓰는 무법자에 대한 칙령이 만들어진 지 수십 년이 지났지. 이 은둔자가 노골적으로 법을 거부한다는 점이 인상깊어."
3) 에스트렐라에게 월럼 장군에 관해 묻는다.
에스트렐라가 코웃음을 친다. "월럼 장군은 이전에 만났을 때 낮은 계급의 신병이었지. 공격적인 성격으로 올라왔을 거라는 생각이 들어."
(동료가 아리아드네일 경우)
"그대와 그대의 종자는..." 장군이 아리아드네를 바라본다. "떠나는 게 좋겠군. 이 얼어붙은 땅은 평범한 사람이 있을 곳이 아냐. 발밑의 땅이 변하고 눈보라가 들이닥쳐 피부를 찢어발길 거야."
★반복
1) 은둔자의 숲에 들어간다.
아리아드네가 멀어지는 대장의 등에 대고 무례한 손짓을 취한다. "이 악당들로부터 이 늙은이를 구해주자."
2) 아리아드네에게 은둔자에 관해 묻는다.
아리아드네가 어깨를 으쓱한다. "맬라클립스가 말하길 은둔자가 이 숲을 영원한 겨울로 지키고 있다고 하지 않았어?"
눈보라
거의 예고도 없이 북쪽에서 눈보라가 밀려온다. 유리 조각처럼 몰아치는 눈에 시야가 흐려진다. 당신은 눈을 피할 곳을 찾으려 애를 쓴다.
숲에 휘몰아친 눈보라가 당신의 발자국을 지워준다.
(제국이 4일 더 헤메게 되었습니다.)
(카드 게임 시작)
대성공
눈도 제대로 뜨지 못한 채 이동하던 당신은 바위와 덤불로 가려진 동굴에 몸을 맡긴다. 눈보라를 피하기에 더없이 좋은 곳이다.
실패
(생명력 감소 카드 1장 획득)
대실패
(생명력 감소 카드 2장 획득)
마법사 사냥
눈을 터덜터덜 걷던 당신은 고함 소리와 검을 꺼내는 소리를 듣는다.
(딜러가 제국군 카드를 2장 꺼낸다.)
전투로 인한 소음이 다른 정찰조를 끌어들이는 건 시간문제일 뿐이다.
(전투 승리 후)
(제한 시간 1분 10초)
(제한 시간 안에 적을 처치)
당신은 시체를 뒤지고는 길을 재촉한다.
(명성 4 획득)
(아이템 카드 1장 획득)
(음식 카드 1장 획득)
(제한 시간을 지나 적의 증원군 도착)
적의 증원군이 도착하자 당신의 심장이 덜컥 내려앉는다.
(명성 2 획득)
마지막 남은 병사까지 전부 제거했으나, 지체된 경로를 만회하기에는 시간이 빠듯하다.
(제국이 은둔자를 찾는데 걸리는 시간을 4일 단축했습니다.)
겨울길
안개가 지평선을 가린다. 숲이 얼마나 멀리 뻗어있는지 가늠하기 어렵다.
(아무 일 없음)
좀 더 안으로
낯선 표식이 새겨진 나무가 보인다. 혹시 은둔자를 향해 가는 길을표시한 건 아닐까?
깨끗한 눈 위에 무거운 발자국들이 어지럽게 찍혀있다. 분명 제국군이 당신보다 앞선 게 분명하다.
(제국이 은둔자를 찾는데 걸리는 시간을 4일 단축했습니다.)
당신은 별다른 대책없이 걷는다.
모습을 감춘 마법사들
비명과 쇳덩이 부딪히는 소리를 따라간 당신은 제국군 병사들이 텐트를 무너트리고 몸을 웅크린 마법사들을 처형하는 광경을 목격한다.
(딜러가 제국군 카드 2장을 꺼낸다.)
(딜러가 아군 마법사 카드 1장을 꺼낸다.)
(전투 승리 후)
도움을 받은 마법사들이 감사를 표한다.
(명성을 4 획득)
텐트들로 이루어진 이 마을은 눈과 안개에 잘 감춰져 있다.
당신은 시간을 소비하여 자원을 얻을 수 있다.
1) 여행을 계속한다. (다음 단계로 이동)
마법사들은 은둔자가 있는 곳을 애매하게 알려준다. 그들조차도 어디 있는지 모르는 듯하다.
"은빛 강을 건너고 쌍둥이 참나무를 지나시오."
2) 5일을 보낸다. (1장비 획득 카드를 뽑습니다.)
3) 2일을 보낸다. (1식량 획득 카드를 뽑습니다.)
4) 은둔자에 관해 묻는다.
한 마법사가 눈 위에 룬 문자를 그리며 말한다. "은둔자는 우리를 보호하기 위해 숲에 주문을 걸었소. 그가 어떻게 했는지는 모르겠지만...피의 마법일지도 모르겠구려."
5) 도깨비에 관해 묻는다.
"끔찍한 작은 도깨비 같으니." 마법사가 거품이 이는 액체가 가득 담긴 비커를 바라보며 툴툴거린다. "어떻게 하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놈이 숲을 움직일 때마다 채을 읽는데 방해가 된다오."
6) 돌아선다.
조그만 빈 터에서 또 다른 추방된 마법사 무리와 마주쳤다. 잠시 고집을 부리던 그들은 경계를 내린다.
텐트들로 이루어진 이 마을은 눈과 안개에 잘 감춰져 있다.
당신은 시간을 소비하여 자원을 얻을 수 있다.
1) 여행을 계속한다. (다음 단계로 이동)
마법사들은 은둔자가 있는 곳을 애매하게 알려준다. 그들조차도 어디 잇는지 모르는 듯하다.
"블루벨의 길을 빠르게 지나가시오. 큰 호수까지 가면 너무 멀리 간 거요."
2) 은둔자에 관해 묻는다.
산만해진 마법사는 책에서 눈을 떼지 않은 채 숲을 향해 손을 흔든다. "그래, 그래. 은둔자는 저쪽에 있어. 그는 방문자를 잘 받지 않지. 나도 어쨌든 그를 보지 못했어."
3) 도깨비에 관해 묻는다.
4) 돌아선다.
위험한 기회
숲속으로 더 들어가니, 동쪽 어딘가에서 바람을 타고 희미한 목소리가 들린다. 구미가 당긴 당신은 목소리가 들리는 쪽으로 신중히 다가가기 전, 아리아드네를 뒤에 머물도록 한다. 열성적인 인간 산야을 잠시 멈추고 휴식 중인 제국군 분대가 보인다.
당신은 안개와 덤불에 몸을 숨기고 어떤 선택을 내릴지 고민한다. 계속 숨어 있으면 숲에 대해 더 알아낼 기회가 될 수도 있지만, 발각될 위험 또한 무시할 수 없다.
1) 숨어있는다.
(정확성 게임 시작)
대성공
병사가 휘파람을 불고 앉는다. "대장에게 이 방패들을 받은 게 천만다행이야. 방패가 없었다면 눈보라 속을 헤매다 빌어먹을 도깨비와 부딪혔겠지."
당신은 숨은 자리에서 팔 뻗으면 닿을 바위 위에 빛나는 방패가 기대 있는 것을 발견한다. 병사가 말한 그 마법의 방패일까?
허나 실망스럽게도, 넘쳐흐르는 냄비를 든 한 병사가 당신이 숨어 있는 곳 바로 앞에 자리를 잡고 앉는다.
잔뜩 흥분한 당신은 다른 방법도 고려해본다.
1-1) 계속 숨어 있는다.
(정확성 게임 다시 시작)
대성공
당신은 근처의 지형지물에 대해 옥신각신하는 병사들의 얘기를 엿듣는다.
(인카운터 카드 1장 공개)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다른 병사가 다가오더니, 둘이서 칼라스의 날 계획에 대해 활기차게 대화를 나누기 시작한다.
잔뜩 흥분한 당신은 다른 방법도 고려해본다.
1-1-1) 계속 숨어 있는다.
대성공
당신은 근처의 지형지물에 대해 옥신각신하는 병사들의 얘기를 엿듣는다.
갑자기 걸걸한 목소리가 이동 명령을 내린다. 마지막 병사가 당신의 은신처에서 사라지자 당신은 안도의 한숨을 내쉰다.
실패
1-1-2) 슬그머니 도망간다.
실패
습한 덤불에 웅크려 있던 탓에 다리가 저려온다. 병사들의 대화에는 전혀 흥미가 가지 않는다.
허나 실망스럽게도, 넘쳐흐르는 냄비를 든 한 병사가 당신이 숨어 있는 곳 바로 앞에 자리를 잡고 앉는다.
1-2) 슬그머니 도망간다.
1-3) 방패를 훔친다.
(정확성 게임 시작)
대성공
당신은 떨리는 손을 뻗어 누가 알아채기 전에 방패를 가져온다.
(아이템 카드 1장 획득)
실패
당신은 긴장하며 방패에 손을 뻗는다. 병사가 불편한지 몸을 꿈틀거리다 당신의 손 위에 거의 앉을 뻔한다.
갑자기 걸걸한 목소리가 이동 명령을 내린다. 마지막 병사가 당신의 은신처에서 사라지자 당신은 안도의 한숨을 내쉰다.
실패
2) 슬그머니 도망간다.
(정확성 게임 시작)
대성공
눈이 뽀드득하는 소리가 크게 났지만 운이 좋게도, 혹은 그럴 운명이었던 듯 슬쩍 빠져나온다.
대실패
"대체 누구냐!" 당신은 덤불을 통해 당신에게 검을 겨눈 병사를 향해 시선을 고정했다.
다른 병사들이 일사 분란하게 움직여 무기를 뽑는다. 당신은 대꾸할 말 따위는 나중에 생각하기로 한다.
전투로 인한 소음이 다른 정찰조를 끌어들이는 건 시간문제일 뿐이다.
(딜러가 제국군 병사 카드를 2장 꺼낸다.)
(전투 승리 후)
당신은 시체를 뒤지고 길을 서두른다.
(명령 4 획득)
(체력 카드 1장 획득)
(음식 카드 1장 획득)
은둔자의 죽음
(제국군이 먼저 도착하면)
갑작스럽게 일어난 일이었다.
확실치 않은 지점에서 생겨난 녹색 빛의 물결이 겨울의 흔적을 전부 지워버린다.
당신은 여름 태양의 열기 아래에 서 있다.
아리아드네가 약간 미묘해진 목소리라 당신이 두려워하던 일을 입밖에 꺼낸다. "이 쥐새끼들 같으니! 놈들이 은둔자를 잡았어! 죽어 버렸다고."
도깨비
작고 파란 도깨비가 당신의 길 앞에 나타난다. 도깨비는 바늘 같은 이빨을 드러내며 웃는다. "난 도깨비야."
괴물이 팔을 뻗고 당신에게 달려온다. 당신은 한 발 물러나 놈의 열정적인 포옹을 피한다.
도깨비는 별로 신경 쓰지 않고 그저 웃을 뿐이다. "내가 숲을 움직여볼까?"
1) 좋다고 한다. (제국이 10일 더 헤메게 됩니다.)
보이지 않는 손이 움직이듯 숲이 움직이고, 지평선의 나무들이 앞뒤로 움직인다.
(제국이 10일 더 헤메게 되었습니다.)
도깨비는 만족했는지 온몸을 신나게 흔들며 사라진다.
(인카운터 카드 섞음)
2) 됐다고 한다.
은둔자
짙은 안개 속에 깊이 쌓인 눈에 둘러싸인 텐트가 보인다.
1) 텐트에 접근한다.
당신은 텐트에 들어간다. 바닥에는 작은 구리 그릇이 따뜻한 파란 불꽃을 담고 있다.
텐트에 별다른 장식이나 가구는 없다. 한가운데에 가부좌를 한 노인이 앉아 있다. 그가 바로 은둔자다.
은둔자는 덩치가 아주 작았다. 어깨에 두른 화려한 천과 두꺼운 이끼가 은둔자의 여린 몸을 뒤덮고 있었다.
창백하고 아파보이는 그의 피부가 수척한 얼굴에 달라붙어있다. 눈은 감고있고 숨도 쉬지 않는 것 같다.
(동료가 에스트렐라일 경우)
에스트렐라는 불안해 보인다. 그녀는 경계하며 권총 손잡이를 잡는다.
"돌아가신 게 아닙니다." 젋은 여인이 학자의 의복을 입고 텐트 입구에 서 있다.
"적어도 아직은요. 숲을 지키는데 모든 힘을 쏟고 계시는데, 그때문에 돌아가실 겁니다."
은둔자는 미동도 없지만, 그의 목소리가 당신의 주변에 울린다. "패는 이미 모두 결정되었네. 난 아직 수행할 역할이 있어. 오늘은 죽지 않겠네."
여인이 은둔자를 슬프게 바라본다.
1) 제국군이 오고 있다고 말한다.
여인이 고개를 끄덕인다. "어차피 그들에게 발각되는건 시간문제였어요."
1-1) 제국군이 도착할 때까지 기다린다.
당신은 은둔자의 텐트 앞에 서서 기다린다.
세번째 여름의 넷째 날 아침, 월럼 장군이 마법사 사냥꾼들과 함께 도착한다.
장군은 당신을 알아보더니 놀라는 기색 없이 미소짓는다. "아, 그 오지앞 넓은 시민 아니신가."
당신은 마음을 단단히 먹고 무기를 꺼낸다.
(전투 승리 후)
부대는 그의 발 아래 죽어 쓰러져 있고, 그의 깃털장식 투구에는 피가 튀었다. 부상을 입은 대장은 저항하며 검을 쥔다.
1) 장군을 직접 죽인다.
월럼 장군의 숨통을 끊는 동안, 내리는 눈이 당신의 속눈썹 위에서 녹아 눈앞을 뿌옇게 만든다.
"피는 피를 부르지."
몸을 돌리니 은둔자가 텐트 앞에 서 있다.
"이곳에서 우리 역할은 이미 정해져있어. 이제 난 떠나야겠네."
은둔자가 당신의 눈 깊은 곳을 응시한다. "자네와 난 아직 일이 더 남았지. 하지만 그건 후일의 이야기야. 가서 자네 운명을 마주하게나."
2) 마법사 여인이 결정하게 한다.
1-2) 10일 보낸다. (1 마법사 아군카드를 얻는다.)
당신은 여러 날 동안 여인을 도와 숲의 마법사들을 부르는 종이등을 접고 피로 봉한다.
(제국이 은둔자를 찾는데 걸리는 시간을 10일 단축했습니다.)
1-3) 5일을 보낸다. (1 아이템 카드를 얻는다.)
여인은 오랫동안 잊혀졌던 전쟁터 방향을 가리킨다. 당신은 뭔가 쓸모 있는 것을 찾기 위해 하루 종일 눈 속을 판다.
(제국이 은둔자를 찾는데 걸리는 시간을 5일 단축했습니다.)
(아이템 카드 1장 획득)
2) 여인에게 은둔자를 뭘로 보호하는지 물어본다.
3) 은둔자가 음식을 어떻게 먹는지 물어본다.
2) 계속 탐험한다.
실버 토큰
골드 토큰
지도 인카운터 카드를 최대한 많이 넣는게 중요하고 그 외엔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