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적들이 황제의 궁에서 유물들을 훔쳐갔다. 황제는 모험가들을 고용하여 온갖 유물들을 되찾으려 한다.

 

탐험가

기나긴 여로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굶지 않도록 충분한 식량을 준비하십시오.

 

강도의 영통

황야는 무법지대로, 도피 생활을 하는 도적들이 숨기 딱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단단히 준비 하십시오.

 

길잡이

지도 공개를 사용해 위험한 황야에서 길을 찾으십시오.

 

동료 : 1

인카운터 카드 : 10

장비 : 8

물자 : 1

 


인원 모집

 

시장 광장에 포고관원의 날카로운 목소리가 울려 펴진다. "황제께서 모험가 길드의 회원을 찾으신다. 긴급히 원정대를 꾸릴 것이다. 제국의 안전에 매우 중요한 일이다!"

 

무기와 도구를 짊어진 채 주변을 서성이는 여행자 무리가 보인다. "제국은 탐사를 시작만 해도 보상을 주고, 돌아오면 더 많은 보상을 준다고 하더군. 꾀나 도움이 급한가 봐."

(딜러가 지도에 금화 관련 패를 추가합니다.)

 


황궁

 

(금화 10 획득)

황궁의 문에 도착하니 무장한 호위병이 당신을 황제의 방으로 곧장 안내한다. 황제는 보좌관이 원정에 대해 설명하는 것을 가만히 듣고 있다.

 

"지난 시대의 유물 몇가지가 아직 이 세상에 남아있소. 우리는 어젯밤까지 바로 이 방에 그런 유물 하나를 가지고 있었소!" 그녀는 빈 받침대를 가리킨다.

 

"당신은 도난당한 우리 힘의 상징을 되찾을 뿐만 아니라 그 유물의 형제 유물 세 개도 가져와야 하오."

 

1) 출발할 준비가 되었다고 말한다.

"기다리시오, 모험가여. 유물을 훔친 도적은 노련하고 위험하오. 우리는 당신의 안전을 확실히 해야겠소."

"나가는 길에 우리 훈련 교관을 만나보도록 하시오."

 

2) 누가 유물을 훔쳤는지 물어본다.

"증거를 보면 흔한 밤도둑인 것 같소. 그들은 우리 경비 근무 시간표의 약점을 노렸지. 궁에는 많은 보물이 있는데, 도적들이 이것만 가져갔다는 것이 수상하오."

 

3) 받침대를 살펴본다.

돌기둥 위에 장식용 베개가 놓여 있다. 먼지 속에서 당신은 삐죽삐죽한 날의 형상을 본다. "그것은 축제용 검이었소. 수십 년간 우리가 지켜왔지." "우리가 보호하는 건 그 물건이 아니오. 우리는 그것을 가져가려는 자를 보호하는 것이오. 그 검은 저주 받았소. 그 독은 검을 휘두르는 자와 상대방 모두를 똑같이 공격한다오."

 


훈련장

 

"이곳에는 오랜만에 오는군." 에스트렐라는 당신이 훈련장에 다가가자 말한다.

(에스트렐라가 동료인 경우)

(살인자의 칼 획득)

 


황야 진입

 

당신은 도시에서 멀리 나왔다. 광대한 황무지가 당신 앞에 펼쳐져 있다.

당신의 동료가 황제의 임무를 상기시킨다.

 

(에스트렐라가 동료인 경우)

"유물 하나는 뻔뻔한 도적들에게. 다른 하나는 교활한 상인에게. 또 다른 하나는 조그마한 북부인 마을에 모셔져 있지. 그리고 마지막은...." 에스트렐라는 어깨를 으쓱한다 "누가 알겠어?"

 

(유물 4개를 찾아, 안전하게 전달하기)

 


위험한 황야

 

황야는 많은 반역자, 범죄자, 괴수의 거처이기도 하다.

(딜러가 몬스터 카드 2장을 꺼낸다.)

(전투 승리 후)

 

전투를 끝낸 당신은 남은 물건을 수색해본다.

(명성을 4 획득)

(랜덤 카드 2~3장 획득)

 


광활한 황야

 

풍요로이 펼쳐진 황야가 당신을 맞이해 주었다.


당신은 길에 버려진 주인 잃은 장비를 몇 개 발견한다. 이것이 사고로 버려진 것인지, 노림수인지는 모른다.

(아이템 카드 1장 획득)

----

다시금 여정을 시작할 활력이 되솟아났다.

(생명력 카드 1장 획득)

 


도난당한 유물

 

움직임을 가늠하기 어려웠지만, 자기네 야영지로 돌아가는 놈들의 뒤를 쫓아 결국 마차와 말에 정신없이 유물을 싣는 도적들을 따라잡을 수 있었다.

 

"말을 준비할 테니, 그 동안 저놈 좀 붙잡아두고 있어!"

(딜러가 도적 카드 2장을 꺼낸다.)

(시간 제한 45초 후 도망감)(다음 전투 시 1분 15초)

(전투 중 도망감)

당신은 멀리서 들리는 말 울음소리에 마차가 지평선 너머로 사라져버렸음을 알아챈다. 놈들은 떠나버렸다.

(적 장기말이 랜덤한 장소로 이동 - 다시 잡으러 가면 됨)

 


당신은 도적들의 야영지를 소탕한 후 급히 유물을 찾아보았다.

(유물을 되찾았습니다.)

(명성을 4 획득)

(랜덤한 저주 받음)

당신은 유물을 자세히 살펴보고는 커다란 불안에 휩싸인다.

 


사원의 유물

 

더니치 마을은 거의 잊혀진 작은 사당이 있는 점만 제외하면 평범한 곳이다. 이곳을 찾은 당신은 먼지가 쌓인 제단에서 또 다른 유물을 찾는다. 한 노파가 당신을 맞이한다.

(딜러가 몬스터 카드 1장을 꺼낸다.)

 

"우리 유물에 관심이 있나 보군. 전설에 따르면 때가 되었을 때 위대한 영웅이 찾아와 유물을 찾아간다고 하지. 그때까진 우리의 감시 하에 보관하는 것이고."

 

1) 당신이 그 영웅이라 주장한다. (명성이 어느정도 되야함)

노파는 잠시 당신을 살피더니 기도하듯 무릎을 꿇는다. "예언대로 당도하셨군요. 우리의 구원자시여!"

(유물을 되찾았습니다.)

(랜덤한 저주 받음)

당신은 유물을 자세히 살펴보고는 커다란 불안에 휩싸인다.

 

2) 강제로 유물을 차지한다.

 

3) 떠난다.

 

 


믿을 수 없는 황야

 

황야는 때때로 믿을 수 없을 만큼 치명적인 곳이다.


위험한 절벽을 건너다 미끄러지고 말았다. 그다지 다치진 않았지만 가방이 찢어져 물건을 잃어버렸다.

(장비 카드 1장 상실)

----

위험한 절벽을 건너다 미끄러지고 말았다. 그다지 다치진 않았지만 가방이 찢어져 음식을 잃어버렸다.

(음식 카드 1장 상실)

----

가시가 돋친 덤불에서 과즙이 풍부해 보이는 산딸기를 땄다. 하지만 산딸기에 독이 있음을 너무 늦게 알아차렸다.

(최대 생명력 상실 카드 or 생명력 상실 카드 1장 획득)

 


수완 좋은 상인

 

당신에게 벌판을 누비는 상인이 눈에 들어왔다.

 

1) 유물을 구입한다. (금화 40 상실)

"이리 많은 돈은 꿈에서나 보았소!"

상인은 거래에 만족한 것으로 보였다.

(유물을 되찾았습니다.)

(금화 40 상실)

(랜덤한 저주 받음)

 

(유물을 3개 모았을 때)

수집한 유물이 떨리면서 웅웅거리는 소리를 내고는, 괴상하고 부자연스러운 빛을 뿜어낸다.

(딜러가 마법사의 탑을 보여준다.)

당신의 눈은 먼 탑의 신호에 응답하여 비슷하게 빛난다.

 

(동료가 에스트렐라일 경우)

"그들이 우리에게 뭔가 말하려고 한다고 생각하나?" 에스트렐라가 능글맞게 웃는다. "움직이자"

(마법사의 탑으로 가서 마지막 유물을 찾아내십시오.)

 

2) 더 좋은 값으로 흥정한다.

 

3) 힘으로 위협한다.

 

4) 떠난다.

 

 


마법사의 탑

 

유물을 쫓아 한 신비로운 탑에 다다랐다. 당신은 탑을 올라 꼭대기에 있는 마법사가 있는 곳까지 도달해야 한다.

머리 위로 폭풍이 불길하게 세를 불리고 있다.

 

1) 탑에 들어선다.

(휠 게임 시작)

성공

탑 계단을 오르자 위에서 목소리가 들린다. "자신이 여기 있는 이유를 알기나 하나? 저들이 야생으로 가라 명했을 때 얼마나 자세한 설명을 해줬던가? 뼈다귀를 쫓는 개처럼 이곳으로 보내며 이유를 설명해주던가?"

 

당신은 바람을 헤치고 계속해서 탑을 오른다.

 

실패

(저주당 생명력 -5 카드 획득)

유물은 당신의 손을 태울 듯 밝게 타오른다.

"유물을 몇 개 되찾은 것을 안다. 자네의 힘으로 그 유물들의 힘을 길들일 수 있다 생각하는가?" 당신에게 묻는 목소리에 즐거움이 묻어나온다.

 

(성공 2번 할때까지 계속 반복)

 

당신은 마침내 탑의 꼭대기에 도착했다. "진정한 적의 명령을 수행하러 왔군. 이 유물들을 이용해 그놈을 쓰러트릴 수 있는데, 그보단 유물을 놈에게 돌려주려 온 거군."

(딜러가 마법사 카드를 꺼낸다.)

 

"그쪽이 유물을 가져온 것을 보았지," 마법사는 웃으며 말한다. "도적에게 일을 믿고 맡길 수는 없어, 하지만 제국이 개들을 보낸다는 건 예측할 수 있다고."

 

그녀는 나머지 유물을 조롱하듯 꺼낸다. "이걸 원하나?"

"받아." 그녀가 차분하게 말한다. "하지만 조심해. 그 저주가 당신의 힘과 싸우려는 의지를 갉아먹을 테니까. 전투는 피할 수 없겠군."

 

"아니면...." 그녀는 계속 말한다. "유물을 내게 맡길 수도 있지만, 나를 이긴다면 이 유물은 영원히 당신의 것이 될 수도."

 

1-1) 유물을 가져간다.

손에 들기엔 생각보다 무거웠던 그 유물이 당신의 생각을 흐리게 만든다. 마법사가 비웃는다. "제국에 있는 네 주인들이 가장 자랑스러워할 거야. 네 운명을 맞이할 준비를 해라."

(유물을 되찾았습니다.)

(랜덤 저주 획득)

 

도적들이 싸움에 끼어들자 당신은 어렵게 무기를 꺼낸다.

(전투 승리 후)

유물을 되찾은 당신은 보상을 받기 위해 제국의 수도로 되돌아 가는 여정을 시작한다.

 

1-2) 유물을 남겨두고 마법사와 싸운다.

"확실한가, 인간?" 당신이 무기에 다가가자 그녀가 말한다. "마지막 허들을 넘지 못하면, 제국에 있는 그대의 주인이 무척이나 언짢아할텐데."

 

1-2-1) 유물을 가져간다.

 

1-2-2) 유물을 남겨두고 마법사와 싸운다.

"나를 실망시키는군." 그녀가 말한다. "제국에 있는 당신의 주인들도 물론 실망하겠지."

(딜러가 도적 카드를 1장 꺼낸다.)

당신은 도적들이 싸움에 끼어드는 동안 무기를 꺼낸다.

 

마법사를 처치한 당신은 마지막 유물의 잔해를 들어 올린다.

(유물이 깨짐)

모든 유물을 찾지는 못했지만 도적들이 손을 대지 못하게 할 수는 있었다. 당신은 보고를 하기 위해 제국의 수도로 되돌아간다.

 

2) 떠난다.

 

 


유물 반환

 

(멀쩡한 유물을 들고 왔을 때)

"보좌관님께 바로 가지. 그녀도 당신이 가져온 걸 보고 싶어 할 거야."

보좌관이 당신이 찾아온 유물을 살펴본다. "잘했소. 이제 우리가 엉뚱한 자들이 유물을 갖지 못하도록 안전하게 지키겠소."

 

(깨진 유물을 들고 왔을 때)

"보좌관님께 바로 가지. 그녀도 당신이 가져온 걸 보고 싶어 할 거야."

보좌관은 당신의 소식을 쓴 약처럼 받아들인다. "용병이나 시골뜨기에게 일을 똑바로 하라고 보내면 이렇게 되는군. 네 충성심에 의문을 표하기 전에 어서 꺼져."

 


실버 토큰

 

골드 토큰

 

 


유물을 깨지 않기 위해선 위의 공략대로 하면 되고, 그리 어렵지 않은 미션이니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hand of fate 2 > 시나리오 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7. 연인  (0) 2019.09.07
6. 대사제  (0) 2019.09.07
4. 황후  (0) 2019.09.07
3. 여제사장  (0) 2019.09.07
2. 마법사  (0) 2019.09.07

+ Recent posts